이런 더러운 시궁창에 면죄부 주면, 대한민국 수준이 시궁창 되는 거다
나라 망하는 것, 잠깐이다
https://news.v.daum.net/v/20220511162158272
대구경찰청, 정호영 자녀 특혜의혹 고발 건 다수 수사
(대구=연합뉴스) 한무선 기자 =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자녀 의대 편입학 특혜 의혹 등과 관련해 경찰이 다수의 고발 건에 대해 수사 중인 것으로 11일 알려졌다. 개혁과전환을위한촛
news.v.daum.net
대구경찰청, 정호영 자녀 특혜의혹 고발 건 다수 수사
한무선 입력 2022. 05. 11. 16:21 댓글 39개(대구=연합뉴스) 한무선 기자 =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자녀 의대 편입학 특혜 의혹 등과 관련해 경찰이 다수의 고발 건에 대해 수사 중인 것으로 11일 알려졌다.
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[연합뉴스 자료 사진]개혁과전환을위한촛불행동연대 등 5개 단체가 지난달 18일 자녀 편입학 과정에 비리 의혹이 있다며 정 후보자와 경북대 의대 관계자 등을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로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 고발한 건이 같은 달 21일 대구경찰청에 이첩됐다.
5개 단체는 병역 비리 의혹을 받는 정 후보자의 아들에 대해서도 병역법 위반 혐의로 고발장을 냈다.
정 후보자를 상대로 경북대병원장 재직 때 공금 횡령 의혹, 경북 구미에 소유한 농지와 관련한 농지법 위반 의혹 등도 함께 제기했다.
지난 4일에는 이들 단체가 정 후보자가 경북대병원 진료처장이던 때 겸직 허가 없이 새마을금고 이사장을 맡은 것과 관련해 추가로 고발장을 제출함에 따라 이 역시 대구경찰청에 이첩됐다.
앞서 지난달 사법정의바로세우기시민행동이 정 후보자의 자녀 편입학 특혜와 병역 비리 의혹에 대해 직권남용 및 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로 수사해달라며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한 건도 최근 대구경찰청이 넘겨받았다.
대구경찰청은 이들 고발 건을 광역수사대에 배당했다.
광역수사대는 고발 내용을 검토하며 고발인과 경북대 입학업무 담당 직원 등 참고인들을 상대로 조사하고 있다.
경찰 관계자는 "고발장 접수에 따라 절차대로 수사하고 있다"며 "수사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밝힐 수 없다"고 말했다.
대구경찰청 [연합뉴스 자료 사진]정 후보자는 경북대병원에서 병원장 등 고위직으로 재직할 때 딸과 아들이 경북대 의대에 학사 편입하는 과정에서 특혜가 있었던 게 아니냐는 의혹을 받고 있다.
또 아들이 2010년 신체검사에서 2급 현역 판정을 받았다가 2015년 재검사를 거쳐 사회복무요원(4급 보충역) 소집 대상으로 판정이 달라진 점 등도 논란이 되고 있다.
mshan@yna.co.kr
▶제보는 카톡 okjebo
저작권자(c)연합뉴스. 무단전재-재배포금지